FAQ
셀러봇캐시가 궁금하신가요? 셀러봇 캐시에게 자주 묻는 질문을 모아서 보여드립니다.
자주하는 질문
알림톡이 오지 않았어요.
알림톡이 발송되지 않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등록몰이 없으시거나 오류 상태인 경우
→ 판매몰을 등록하시거나 오류몰을 수정해주세요.
2) 카카오톡을 아예 사용하지 않으시거나 168시간째 사용하지 않으신 경우
→ 카카오톡을 사용하시는 경우에만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3) 카카오톡 최신 버전이 아니신 경우
→ 카카오톡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주세요.
4) 알림톡이 차단되어 있으신 경우
→ 카카오톡 친구 - 설정 - 친구관리 - 차단친구관리에서 카카오톡 차단을 해제해주세요.
5) 알림톡 발송실패 90일 경과하여 알림톡 임의 해지된 경우
→ 셀러봇캐시 홈페이지에서 알림톡 서비스를 다시 신청해주세요.
정산예정금은 무엇인가요?
판매자가 입점되어 있는 쇼핑몰을 통하여 구매자에게 물품을 판매한 금액에서 각종 수수료를 공제하고 쇼핑몰의 정산주기에 따라 지급이 예정된 금액을 의미합니다.
정산예정금은 어디서 어떻게 조회하나요?
'인덱스'의 정산예정금 요약, '정산예정금 확인'의 정산예정금 한 눈에 보기, 정산예정금 상세보기, 정산예정금 달력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산예정금이 맞지 않아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 정산예정금이 부정확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1. 등록한 판매몰 상태가 [정상]이 아닐 때 (판매몰 오류/점검/대기 등의 상태일 때)
2. 등록한 판매몰의 판매자 페이지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 (오류 사유는 판매몰 관리화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판매몰 사이트 장애 및 셀러봇캐시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점검 중이거나 오류가 발생한 경우
정산예정금으로 무엇을 할 수 있나요?
언제 어디서 얼마가 들어오는지 미리 예측하므로 전략적인 자금계획수립이 가능합니다.
또한 쇼핑몰에서 못받고 있는 정산예정금을 파악하여 조기정산, 미리정산의 팁으로 상품회전자금의 활용도를 높여보세요.
지난 정산예정금을 확인하고 싶습니다.
정산예정금 통합관리 메뉴의 '과거 정산금 통계', 정산계좌통합관리 메뉴의 '통장에 입금된 정산금 입금 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매출통계는 무엇인가요?
판매몰별 판매 데이터를 수집하여 매출건수, 매출금액, 공제합계, 마켓수수료, 광고성 수수료, 기타공제를 표와 그래프로 나타내고 매출변동 추이를 분석한 통계 자료 입니다
공제합계란 무엇인가요?
판매금액에서 판매몰에 지불한 각종수수료 (마켓수수료, 광고성수수료, 기타공제)와 공제된 금액의 합계이며, 어떤 판매몰의 수수료가 가장 높았고 낮았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켓수수료란 무엇인가요?
판매몰에서 판매금액에 대해 정해진 비율에 따라 공제한 판매 수수료입니다.
과거 정산금 통계는 무엇인가요?
판매몰에서 판매금액에서 각종수수료를 공제하고 판매몰의 정산주기에 따라 정산받은 금액과 판매몰이 보류한 유보금액, 고객으로 수취 대행한 배송비를 집계하여 분석한 통계자료 입니다.